헬스
명절 증후군 사라져라
추석 명절이 끝나자 많은 이들이 피로를 호소하고 있다. 이는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의 과식,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며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이어진다. 명절 후유증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서 소화 기능이 약해질 수 있다. 따라서 명절 이후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분 섭취를 늘려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소화를 돕는 것이 좋다. 따뜻한 차나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여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신체의 피로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키고, 낮잠은 30분 내외로 짧게 자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숙면을 위해 잠자기 전 카페인 섭취를 피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명절 후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피로가 쌓일 수 있으므로,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스트레칭은 혈액 순환을 돕고 근육의 피로를 해소하며, 산책은 정신적 피로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가족 모임이나 명절 준비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도 명절 후유증의 주요 원인이다. 명상이나 취미 활동 등의 자신만의 휴식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명절 음식은 고칼로리, 고지방으로 소화기관에 부담을 많이 준다. 이때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먹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통해 소화 과정을 돕는 것이 효과적이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